본문 바로가기
낚시&국내여행

경기도 화성시 궁평항 망둥어 짬낚 다녀왔습니다!

by 디리씨 2018. 8. 6.
728x90

요즘 날씨가 너무 더워서 한동안 낚시를

못나가 몸이 근질근질해 근처 가까운곳에

짬낚할 곳이 없을까해서 찾아봤습니다.


아무래도 송도쪽이나 시화방조제쪽으로는 휴가기간이고 해서

분명히 많은 인파가 몰려있을것으로 판단

고거보다 살짝 먼 경기도 화성시의 #궁평항 에 다녀왔습니다!


출처 : 네이버플레이스

( https://store.naver.com/attractions/detail?entry=plt&id=19130276&query=%EA%B6%81%ED%8F%89%ED%95%AD&tab=photo&photoIndex=undefined#_tab )


주차는 궁평항안 주차장에 주차하셔도 되고

방조제 따라 쭉 들어가다보면 중간 팔각정(?) 같은곳에

차량 3~4대 주차할 수 있는 조금한 공간이 있습니다.

그 이후로 더 들어가시면 후진으로 나오셔야해요 ㅋㅋ


저희 부부와 친구 두녀석을 데리고

궁평항으로 갔습니다!

도착할때쯔음 근처 낚시점에 들려

갯지렁이를 구입하고 항입구로 들어서니


왠걸?!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의 차가 있더라고요!

처음간곳이여서 별로 사람이 없을꺼라 생각했는데 ㅠㅠ


다행인건 근처 관광객과 피서객들인거 같고

조사님들은 많지 않더라고요~



왜 많지 않을까 했더니... ㄷㄷ


이거 뭐 그냥 뻘밭이네요 ㅎㅎㅎ

궁평항 초입부분에 보면 체험장으로 물을 가둬두고

낚시를 즐기수 있는 공간이 있고,

항 옆쪽으로는 바다위낚시터가 따로 있나보더라구요~



처음 낚시 온 친구..

좌절하는군요 ㅋㅋㅋㅋ


시간때를 보니 조금만 지나면 물이 차오를 시간!


방조제를 따라 조금 들어가니

물들어오는걸 기다리시는 조사님들이 몇몇 보이시더군요~



다행인건지 물이 빠져서 조사님들이

많지 않아 저희는 초반에 자릴 바로 잡을 수 있었어요~

내항쪽이라 초반엔 조금 기다렸는데

시간이 지나는 금방 물이 내항까지 차더라고요~



친구녀석들 열심히 캐스팅 해봅니다 ㅎㅎ


가까운 곳에서는 아직 한뼘이 채 안되는 조그마한 망둥어들이 몇몇 올라오고

물이 차고 있어서 원투로 조금 멀리 수심이 있는곳에 던저보니

그래도 괜찮은 시알들이 몇몇 올라옵니다!



처음 낚시온 친구도 처음 망둥어 손맛에

정말 재밋어 하네요 ㅎㅎ

이렇게 한두명씩 낚시의 세계에 빠뜨려야겠어요 ㅎㅎ


간만에 조금한 망둥어들이긴 하나

그래도 손맛좀 보고 오니 좋네요!

가까운 곳에서 손맛 느껴보시려면 #궁평항 추천드립니다!


ps.

부부끼리 같이다니면 항상 조금 화가나는게

다른 조사님들, 특히 나이가 좀 있으신 아저씨분들은

여자가 낚시하고 있으면 무시하시는건지

대놓고 앞에가서 자리를 뺏어버리시더라고요!

본인이 나중에 들어와 놓고 줄엉키면 

오히려 화를 내시는분들이 있어서 말하기도 싫더라고요.


정말 화가 납니다!


물론 모든 조사님들이 그러시는건 아니지만

아무리 어리다라고 하지만 같이 낚시하는 공간에서

이기적으로 그렇게 하시는 몇몇분들 때문에 

눈살을 찌푸릴때가 많습니다.


그리고 오히려 젊은 조사님들은 

본인이 가져온 쓰레기들 본인들이 알아서 잘 치우는데, 

오히려 연세 있으신 몇몇분들은 그냥 몰래 툭,

정말 기본적인 매너가 없으신 분들 많아요.

다 같이 오래오래 즐기려면 이런 기본적인 

매너들은 좀 지켰으면 좋겠네요.



728x90
반응형